차량용 블랙박스 유라이브

유라이브로고

FAQ

  • 01. 전원이 켜지지 않아요.

    통상적으로 시동을 켠 후 단말기가 켜지지 않을 경우 상시 전원 케이블의 접촉이 불량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장착점에 방문하여 단말기와 케이블의 접촉 불량 상태가 아닌지 확인하여 주십시오.

  • 02. 전원 스위치는 어디에 있나요?

    매립의 특성상 전원 스위치는 별도로 구성되어 있지 않습니다. 제품의 일시적인 오류 및 원활한 작업 환경을 위해 재부팅을 원하시면 컨트롤 박스의 후면에 리셋스위치를 눌러 주십시오.

  • 03. 제품 사용 중 입력이 되지 않거나 화면이 멈춰요.

    컨트롤 박스(Control Box)뒷면의 리셋(Reset)버튼을 눌러 재시작 합니다.

  • 04. LCD가 꺼졌을 때 조치 방법을 알고 싶습니다.

    컨트롤 박스 전면의 LCD ON/OFF 버튼 혹은 마감재의 DISP 버튼을 눌러 주십시오. 여전히 작동이 되지 않을 경우 컨트롤 박스 후면의 리셋 버튼으로 리셋을 시켜주십시오.

  • 05. LCD를 잠시 꺼두고 싶습니다. 별도의 방법이 있나요?

    LCD ON/OFF 스위치는 컨트롤 박스의 가운데 위치해 있습니다. 메인 화면에서도 오른쪽 상단을 아래로 드래그 하시면 LCD ON/OFF가 위치해 있으니 간편히 활용하시면 됩니다. 마감재 내 'DISP'버튼이 구성되어 있을 경우 LCD의 ON/OFF가 가능합니다.

  • 06. MICRO SD 및 USB의 인식이 잘 되지 않습니다.

    1) MICRO SD카드 및 USB의 포맷형식을 확인하여 주십시오.
    2) 펌웨어 업그레이드 시 사용되는 MICRO SD카드의 경우 "FAT32"형식으로 포맷되어 있어야 합니다.
    3) MICRO SD카드 및 USB와 단말기의 호환여부를 확인하여 주십시오.

  • 07. 컨트롤 박스가 인식되지 않아요.

    후면의 케이블과의 체결 상황을 확인합니다. USB슬롯 및 MICRO SD카드 슬롯 내 이물질이 들어가지 않도록 합니다.

  • 08. 화면이 잘 보이지 않아요.

    1) 단말기가 직사광선에 노출되지 않도록 합니다.
    2) LCD화면 밝기 설정이 올바른지 확인합니다.
    3) 야간 밝기 설정을 확인합니다.

  • 09. 볼펜으로 터치가 되지 않습니다.

    본 단말기는 뾰족한 물체를 활용하여 조작을 하였던 기존 내비게이션의 터치 방식과 상이합니다. 정전식 터치 방식으로 손 끝 및 스마트폰 전용 터치펜과 같은 물체를 활용하여 조작이 가능합니다.

  • 10. GPS가 현재 위치를 잘 잡지 못하고 있으며, 연결이 잘 되지 않아요.

    우선 안테나의 설치 위치를 확인합니다. GPS는 하늘이 잘 보이는 위치에 설치하여 주시고, 외부 전자기기와의 간섭이 없는 곳(최소 60cm)에 설치 합니다. GPS안테나는 평평한 부분이 바닥에 오게 설치하셔야 합니다. 단말기와 GPS안테나의 연결 여부도 확인하여 주십시오.
    펌웨어의 업그레이드 및 GPS 음영지역 내 장기간 주차중인 경우 통상적으로 최대 30분까지 현재 위치 수신시간이 소요 될 수 있습니다.

  • 11. 외장하드를 연결하고 싶습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

    외장하드의 경우 지원하는 대상이 아닙니다.

  • 12. USB Slot으로 스마트폰 충전이 가능한가요?

    컨트롤 박스 내 USB Slot으로는 스마트폰의 충전이 지원되지 않습니다. 스마트폰 연결시 발생하는 오류 및 오작동에 관하여 제조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차량용 충전기 및 기타 장치를 이용하여 스마트폰을 충전하여 주십시오.

  • 13. 외부 저장 장치(MICRO SD카드 및 USB) 호환에 관한 사항

    1) MICRO SD카드
      ①지원 목록 : Sandisk, Transand
      ②지원 용량 : 8Gb ~ 32Gb
    2) USB 메모리
      ①지원 목록 : Sandisk, 삼성
      ②지원 용량 : 최대 32Gb *USB 3.0 미지원

    ※ 외장 HDD, 디지털카메라 등의 저장장치의 경우 지원 하지 않습니다.
    ※ 상기 표기된 목록 이 외의 외부저장장치의 경우 호환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 펌웨어 업그레이드 및 원활한 사용을 위하여 외부 저장장치의 포맷형식은 "FAT 32"로 지정하여 주십시오.

  • 01. 단말기 내의 데이터가 지워졌어요.

    단말기의 재설정, 고장 등으로 인해 데이터가 손상되었을 때 백업하지 않은 데이터는 복원할 수 없습니다. 이를 대비하려면 미리 데이터를 USB, Micro SD카드를 이용하여 백업합니다. 당사에서는 데이터 유실에 대한 피해를 책임지지 않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 02. 초기화의 방법이 궁금합니다.

    [설정 > 백업 및 초기화 > 공장 초기화 > 태블릿 초기화]를 눌러 주십시오. 내부의 개인 데이터의 보존을 위해서 반드시 백업을 진행하여 주십시오.
    손실된 데이터는 당사에서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 03. 소리가 나지 않습니다.

    음소거 및 사운드 출력모드를 확인해 보십시오. 출력모드가 자동출력인 경우 차량의 AUX단자를 확인해 주십시오. 트립컴퓨터의 설치 유무에 따라 출력 설정이 달라질 수 있으니, 자세한 사항은 매뉴얼 내 '사운드 출력모드' 페이지를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 04. 각 프로그램에 따라 음량이 다릅니다.

    단말기 및 차량에 내장된 스피커는 일반적으로 동일한 성능을 발휘하오나 기본 탑재 및 사용자가 다운로드 받은 어플리케이션의 음성 소스 및 사용 코덱에 따라 음량의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 05. 비디오 재생이 되지 않아요.

    단말기에서 기본 지원되지 않는 코덱의 경우 재생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Google Play Store(앱스토어)를 통해 해당 코덱이 지원되는 플레이어를 다운로드 받아 설치하시면, 원활히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 06. 오디오 재생이 되지 않아요.

    단말기에서 기본 지원되지 않는 코덱의 경우 재생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Google Play Store(앱스토어)를 통해 해당 코덱이 지원되는 플레이어를 다운로드 받아 설치하시면, 원활히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 07. GPS의 수신감도를 확인할 방법이 있나요?

    플레이스토어 내 GPS와 관련한 어플리케이션을 검색하시고 원하시는 어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 받으시면 됩니다. 설치 전 반드시 호환여부를 확인하여 주십시오.

  • 08. 차량의 시동을 끄고 켰을 때 바로 사용하고 싶어요.

    [설정> 스마트스탠바이 모드]에 들어가셔서 원하시는 전압 상태, 시간을 지정하여 주십시오. 시동 OFF시 지정한 시간 및 전압 이하에 도달하기 전에 단말기는 대기(Sleep)모드로 전환되며, 시동 후 바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전압 및 시간설정을 모두 '사용안함'선택시 단말기는 OFF 됩니다.)

  • 09. 단말기 부팅시 일정 어플리케이션이 바로 시작됩니다. 사용하지 않으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설정 >시작 어플리케이션 설정]을 들어가셔서 '사용안함'을 체크 하여 주십시오.

  • 10. 후방카메라 실행시 선이 겹쳐서 보입니다. 해결방법이 있나요?

    카메라 모듈 내에 주차선이 포함되어있는 후방카메라를 설치하였을 경우 단말기의 주차선과 겹침현상이 발생합니다. 앱스화면(어플서랍)에서 '후방카메라 설정'어플리케이션을 실행하시고 주차선 표시를 해제하여 주십시오.

  • 11. 호환되는 어플리케이션의 종류를 알고 싶습니다.

    차량의 환경적인 특성에서 원활하게 구동되는 어플리케이션은 기존 설치되어있는 '앱가이드'를 통해 추천 드리는 어플리케이션을 사용하실 것을 권장합니다.
    어플리케이션의 특성 상 개발자의 제작 버전, 요구사양에 따라 해당 어플ㄹ케이션으 지원이 가능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