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량용 블랙박스 유라이브

유라이브로고

FAQ

  • 01. 메모리카드를 포맷 한 후 프로그램을 넣어줘야 하는 건가요

    메모리카드 포맷 후 메모리카드 안에 프로그램을 넣어 주실 필요는 없습니다.
    동작에 필요한 프로그램은 블랙박스 본체에 내장 되어있는 상태 입니다.
    메모리카드 포맷 후 블랙박스에 삽입하시게 되면 영상 폴더를 자동으로 생성하게 되어 있습니다.



    * 제품마다 폴더명이 다를 수 있습니다.

  • 02.‘상시모드에서 초기화(포맷) 해주시기 바랍니다.‘ 또는 ‘주차모드에서는 LCD가 OFF됩니다.’ 라는 문구가 지속 발생합니다.

    차량 퓨즈박스에 연결된 ACC배선(노란색)은 일종의 스위치 역할을 합니다.
    ACC배선에 전원이 인가되는 경우는 주행모드, 전원이 인가되지 않은 경우 주차모드가 됩니다.

    차량의 시동이 켜진 상태임에도 블랙박스에서 위와 같은 증상이 발생된다면, ACC배선에 전원이 인가되지 않는 상태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 원인으로는 아래와 같습니다.

    1) 퓨즈박스 안 ACC배선의 중간부분 플라스틱 커버 속 유리관 퓨즈 단선
    2) 최초 배선연결 오류(자가 설치 시 발생하는 경우가 있으므로, 설치 후 ‘꼭’ 동작 상태 확인 요망)
    3) 전원잭(커넥터) 불량
    4) 블랙박스 본체 불량 가능성

    유리관 퓨즈 교체, 배선 연결상태 확인 후 증상이 개선되지 않는 경우 제품 점검 및 A/S를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 03.. 제품의 전원이 들어오지 않아요.

    제품을 사용하던 중 갑자기 발생한 문제라면

    1) 제품 스위치가 ON 상태가 맞는지 확인합니다.
    2) 전원케이블의 BAT(빨간선)와 ACC(노란선)배선의 퓨즈가 단락 되지 않았는지 확인합니다.
    3) 전원케이블과 연결된 차량 퓨즈가 단락 되지 않았는지 확인합니다.
    4) 전원케이블과 퓨즈 모두 이상이 없다면 제품 점검 및 A/S를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 04. 시거잭 및 기본 구성품은 어디서 구매하나요?

    유라이브 공식 쇼핑몰(dooco(naver.com))에서 구매가 가능합니다.

  • 05. 전원은 들어오나 재부팅 및 부팅이 되지 않아요.

    제품이 재부팅을 반복하거나 부팅이 되지 않는 경우 메모리카드 포맷을 진행해 보시기 바랍니다.
    이러한 경우 가급적 PC에서 포맷하시길 권장 드립니다.

    SD포맷터 사용법 보기

    메모리카드가 정상적으로 포맷이 완료되었다면, 다시 블랙박스에 삽입하여 사용하시면 됩니다.
    다만, 메모리카드가 인식이 안 되거나, 정상적으로 포맷되지 않는다면 메모리카드를 새 것으로 교체하여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메모리카드가 정상인데도 제품이 재부팅을 반복한다면 제품 점검 및 A/S를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 06. 가정용 AC어댑터를 사용할 수 있나요?

    당사 제품은 가정용이 아닌 차량용으로 제작된 제품입니다.
    가정에서 사용하도록 제작된 어댑터, 케이블이 없으므로 가급적 차량에서만 사용하시길 권장 드립니다.

  • 07. 제품별 메모리카드 사용 가능 용량

    메모리카드용량 제품명
    128GB Urive G2 / Urive G600 / I-QUAD2 / I-QUAD  

    64GB

    Urive Albatross 6 / Urive Edge G1 Pro / Urive Edge S1+ / Urive Edge G1+ / Urive Edge S1 / Urive Edge G1 / Urive S500 / Urive Albatross Platinum T / Urive G500 / Urive Albatross 5 Platinum / Urive HIT / Urive U9 / Urive Classic + / Urive Albatross Q / Urive Albatross 4 / Urive Albatross A2(AA) / Urive Zest / Urive Classic / Urive Albatross Impact / Urive U7 / Urive Albatross +A / Urive Cube / Urive Albatross 3Gold(Blue) / Urive Albatross 3 / Urive Retro / Urive Albatross + / Urive Albatross V / Urive U5 / Urive S+ / Urive Albatross Mini / Urive Albatross 2

    32GB

    Urive HIT2(HIT300) / Urive A5 / Urive Albatross A3 / Urive I-Cannon / Urive Ace / Urive I-Shotgun / Urive Shotgun / Urive Albatross 1 / Urive Green HD / Urive Single+ / Urive Single HD / Urive Green / Urive Eagle / Urive Single
    SD DUAL
    소켓 1 : 64GB
    소켓 2 : 64GB
    Albatross3 / Albatross3 Gold(BLUE)
  • 08. 타사 메모리카드 구매 가능 여부 및 메모리카드 스펙

    현재 당사에서 판매 되고 있는 정품 메모리카드 외에 타사의 제품 경우 제품에 대한 신뢰성 및 호환성이 검증되지 않은 제품으로 영상 저장이 정상적으로 이루어지지 못할 수 있습니다. 정품 메모리카드를 사용해주시기를 부탁 드립니다.
    권장 메모리카드 스펙 : MLC TYPE 10CLASS

    ※ 일반적으로 메모리 카드는 사용 가능한 수명이 있기 때문에( 권장 사용기간 6개월) 장기간 사용하면 새로운 데이터를 저장하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에는 새로운 메모리 카드를 구입하여 사용하시기 바라며, 장기간 사용에 의한 데이터 소멸에 대해 당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기 때문에 미리 양해를 부탁드립니다.

  • 09. 안전운전 도우미는 무엇인가요? 업데이트 방법을 알려주세요.

    안전운전 도우미란 GPS를 통해 차량의 속도 및 실시간 위치정보를 파악하여, 위험구간 및 과속 단속지점 등을 사전에 음성으로 안내해주어 운전자에게 도움을 주는 기능입니다.
    (본 기능은 외장 GPS안테나(별매품)가 필요하며, 일부 모델에서는 지원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안전운전 데이터는 www.gpsdata.co.kr에서 유상으로 업데이트가 가능합니다.

  • 10. ADAS가 작동하지 않아요.

    ADAS가 작동하지 않는 경우는 사용 중인 모델명에 맞게 아래 항목을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모델명 : Urive Albatross6 / Urive Q2 / Urive Edge S1+ / Urive Edge S1 / Urive Edge G2 / Urive Edge G1 Pro / Urive Edge G1+ / Urive Edge G1

    1) 카메라 각도가 알맞게 설치 되었는지 확인(카메라가 정면을 향하게 설치합니다.)
    2) 설정에서 ADAS기능 ON/OFF상태 및 차종 선택이 바르게 되었는지 확인
    3) ‘기준선 위치 조절’ 재설정( Albatross6만 해당됨)
    4) GPS장착여부 확인(GPS단자가 아닌 다른 곳에 연결하지 않도록 주의 해주세요.)
    5) GPS신호가 정상적으로 수신되는지 확인

    6) 상기 조치 후 동일증상 발생 시, 블랙박스 위치 재 조정


    모델명 : Urive G600 / Urive G500 / Urive S500 / Urive Albatross Platinum T / Urive Albatross5(Platinum) / Urive AlbatrossQ / Urive Albatross4 / Urive U9 / Urive Classic+ / Urive Abatross4 / Urive Albatross3 / Urive Albatross3Gold(Blue)

    1) GPS장착여부 확인(GPS단자가 아닌 다른 곳에 연결하지 않도록 주의 해주세요.)
    2) GPS신호가 정상적으로 수신되는지 확인

    3) 카메라 각도가 알맞게 설치 되었는지 확인
    4) 카메라설치가 정상적으로 되었는지 확인

    캘리브레이션 방법 보기

    5) 상기 조치 후 동일증상 발생 시, 블랙박스 위치 재 조정

    ADAS기능 불량이 의심될 경우 택배A/S센터에서는 증상 확인이 어렵습니다.
    가급적 가까운 지역센터를 방문하여 조치를 받아 보시는 것을 권장 드립니다.
    (지역센터 위치 정보 확인하기 http://www.urive.co.kr/customer/service_as.html#)

  • 11. 오토세이버(고온차단) 기능은 무엇인가요?

    오토세이버(고온차단) 기능은 차량 내부 온도가 고온(LCD 보증온도 이상)일 경우 LCD의 안정적인 사용을 위하여 LCD OFF시키는 기능입니다.
    LCD OFF 상태에서도 영상 녹화는 계속되고, 해제 조건의 온도로 낮아지면 자동으로 LCD ON 됩니다.
    여름철, 운행 중 간혹 고온동작으로 인한 LCD OFF 안내 음성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는 LCD 문제가 아닌 LCD를 안정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일시적으로 OFF상태를 유지하는 것으로 안심하고 사용하셔도 됩니다.
    주차 중에는 방전위험과 발열을 최소화 하기위해 소모전력을 최소화한 상태로 녹화를 진행하게 됩니다. 그럼에도 여름철에는 외부 환경에 의하여 제품의 온도가 상승할 수 있으며,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전원을 차단하게 됩니다. 여름철에는 가급적 그늘이 있는 곳에 주차하시기 바랍니다.

  • 12. SD카드(메모리카드)불량으로 나타날 수 있는 증상(재부팅, 리부팅, 먹통 등)

    유라이브의 모든 블랙박스 제품에는 SD카드(메모리카드)가 삽입됩니다. 블랙박스에서 촬영되는 모든 영상을 SD카드에 저장되며, SD카드가 불안정한 경우에는 영상 누락 및 제품 동작에 오류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SD카드를 장기간( 6개월 이상) 사용하게 된 경우 SD카드를 선제적으로 교체하여 주시는 것을 권장 드리며, 부득이 사고가 발생되었을 때 영상이 누락되거나 제품 미동작으로 인한 영상 무존재 상황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SD카드에 문제가 생겼을 경우에 나타날 수 있는 증상들은 아래와 같습니다.

    1) 블랙박스 무한 재부팅(리부팅)
    2) 메인화면 또는 특정 화면에서 멈춤
    3) ‘SD카드 쓰기금지 오류’ 문구 및 안내 음성
    4) ‘지원하지 않는 파일 시스템’ 문구 및 안내 음성
    5) ‘제품 시간 초기화’ 문구 발생(이 경우 SD카드 포맷 후 동일증상 시, 본체 점검 요망)
    6) 영상 폴더 확인 시 최근 영상이 존재하지 않음
    7) 환경 설정을 완료했으나, 반복적으로 설정이 리셋되는 경우

    상기 증상이 있는 경우 SD카드를 PC에서 LOW포맷을 진행하여 불량 여부를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SD포맷터 사용법 보기

    참고) 전원 항목 중 '3. 전원은 들어오나 재부팅 및 부팅이 되지 않아요.' 를 확인해주세요.

  • 13. 충격 영상 누락 관련내용

    운행을 하게 되면 부득이하게 사고가 발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대부분 사용자들은 사고 발생 시, 사고 당시 영상 확보를 위해 블랙박스를 설치합니다. 블랙박스는 정상적으로 작동하는 상태에서는 모든 영상을 담아내게 됩니다. 그러나, 장기 녹화(ex. 주차녹화, 장거리주행)를 하는 경우 메모리카드의 용량의 한계에 따라 오래된 영상이 자동으로 삭제 되며 최근 영상만 남아있게 됩니다.

    사고가 발생한 경우 현장에서 바로 영상을 백업하여 확보할 수 있으면 좋겠지만, 그렇지 못한 경우가 다수 존재합니다. 이러한 상황들로 인하여 일정시간 이전에 발생한 사고영상을 찾을 수 없는 경우가 빈번하게 발생됩니다.

    높은 확률의 영상 확보를 위하여 블랙박스 내에 충격감지센서를 내장하여 충격이 감지되었을 때 이벤트 녹화(사고영상)를 합니다. 보통의 경우 차량에 충격이 가해지는 상황이 적기 때문에 녹화 영상이 이벤트 영상으로 저장된 경우 차량 환경(비포장도로, 요철, 과속방지턱, 급정거, 급출발 등 충격상황이 적은 환경)에 따라 사고영상을 장기간 보관할 수 있어 사고를 뒤늦게 인지해도 영상을 찾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러나 충격 영상도 영구적으로 보관할 수는 없으며, 저장용량이 초과할 경우 오래된 영상부터 순차적으로 삭제하게 되므로 가능한 빨리 사고를 인지하고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사고영상을 확보하기 위해 주기적으로 차량 외관 및 블랙박스 동작상태를 점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사고 영상이 없는 경우
    1) 블랙박스 전원이 OFF된 상태에서 사고가 난 경우(고장 및 SD카드 불량, 차단전압으로 인한 전원 OFF 등)
    2) 사고영상 확인이 늦은 경우(이벤트로 저장되지 않아 일반 영상으로 저장되었다가 덮어쓰기 된 경우)
    (차량 범퍼는 충격을 흡수하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블랙박스에 충격이 경미하게 전달되어 이벤트 영상으로 분류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3) 충격 영상이 저장되었으나 덮어쓰기 된 경우(장기간 사고를 인지하지 못하여 이벤트 영상이 덮어쓰기 된 경우)

    * 덮어쓰기된 영상은 복구가 불가하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 14. 제품 운행 중 동작 확인은 어떻게 하나요?

    유라이브 블랙박스는 고객님의 안전 운전을 위하여 녹화 시작 후 일정 시간이 지나면 LCD가 자동으로 OFF됩니다.
    운행 중 LCD 조작은 위험하오니 LCD측면 Status LED로 동작 여부를 확인하세요.



    * 제품마다 LED의 위치가 다를 수 있습니다.

  • 01. 제품 운행 중 동작 확인은 어떻게 하나요?

    유라이브 블랙박스는 고객님의 안전 운전을 위하여 녹화 시작 후 일정 시간이 지나면 LCD가 자동으로 OFF됩니다.
    운행 중 LCD 조작은 위험하오니 LCD측면 Status LED로 동작 여부를 확인하세요.



    * 제품마다 LED의 위치가 다를 수 있습니다.

  • 02. 터치 틀어짐 현상이 발생해요.

    블랙박스를 장기간 사용하시게 되면 LCD 터치패널의 좌표 값에 변동이 생길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각 제품의 좌표보정 메뉴에 진입하여 좌표보정을 하시면 됩니다.
    좌표보정 메뉴 진입이 어려운 경우에는 최신 펌웨어로 업데이트를 진행하시고, 좌표보정 후에도 동일하게 터치 틀어짐 현상이 발생될 경우에는 제품 점검 및 A/S를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 포인트를 정확히 터치하지 않을 경우 터치보정에 오류가 발생할 수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 각 제품마다 메뉴 UI의 위치가 다를 수 있습니다.
    * 비적용모델 : Urive Cube 및 정전식 터치패널 제품

  • 03. 차단 전압(주차 설정)기능은 무엇인가요?

    차단전압 : 주차모드에서 설정한 전압 값까지 낮아지게 되면 전원을 OFF하는 기능입니다.
    차단시간 : 주차모드에서 설정한 시간이 지나면 전원을 OFF하는 기능입니다.

    아래와 같은 경우 주차설정 차단전압을 높이거나, 주차모드 사용유무를 ‘사용안함’으로 설정 하시는 것을 권장 드립니다.

    - 장기주차를 하는 경우
    - 주행거리가 짧은 경우
    - 배터리가 노후되어 겨울철 방전의 경험이 있는 경우



    * 각 제품마다 메뉴 위치가 다를 수 있습니다.

    차량 배터리 방전 예방 안내

  • 04. 영상 저장 방식

    구분 기본 PC Viewer에서 파일 저장 비율 변경 가능
    주행 : 30 ~ 70%
    주차 : 10 ~ 50%
    이벤트 : 10 ~ 50%
    강제 : 5 ~ 45%
    (저장 공간의 합은 95%를 넘길 수 없으며,
    각 종류 별로 5% 단위로 변환 가능)
    주행 50%
    이벤트 10%
    주차 30%
    강제녹화 5%


    참고)
    1) 폴더별 제한용량을 넘어서면 오래된 파일부터 삭제하면서 새로운 녹화파일을 생성합니다.
    2) 안정적으로 포맷프리 시스템을 운영하기 위해서 일부 영역이 시스템에 할당되어 사용됩니다.

    Dual SD Card [알바트로스 3 및 GOLD/BLUE]
    주행(상시)파일, 이벤트 파일, 주차 파일, 주차 이벤트 파일은 SD카드 사용 개수와 저장용량 설정에 따라서 아래와 같은 비율로 저장됩니다. (SD카드 전체 용량 대비 비율이며 8, 16, 32, 64GB 마이크로 SD카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구분 Driving 슬롯 SD카드 Parking 슬롯 SD카드
    상시 85% 0%
    이벤트 15% 0%
    주차 모션 0% 85%
    주차이벤트 0% 15%

    참고)
    1) 메모리 잔여 용량이 전체 용량의 약 5% 이하가 되면 오래된 파일부터 삭제하면서 새로운 녹화파일을 생성합니다.
    2) 주차 모션 감지를 "사용안함"으로 설정하면 주차모드에 할당된 용량(주차 모션+주차 이벤트)에 주차 이벤트 영상만 저장합니다.
    3) 파일별 저장 크기(AVI 변환 후)
    영상 화질 “상” 인 경우 : 상시파일(1분, 약 93MB), 이벤트파일(20초, 약 32MB), 주차(이벤트)파일(20초, 약 34MB)
    영상 화질 “하” 인 경우 : 상시파일(1분, 약 60MB), 이벤트파일(20초, 약 21MB), 주차(이벤트)파일(20초, 약 30MB)

    * 제품별 저장비율 및 파일 용량이 상이할 수 있으니, 세부 내용은 다운로드 페이지의 상세 매뉴얼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05. '상시모드에서 초기화(포맷) 해 주시기 바랍니다.' 또는 '주차모드에서는 LCD가 OFF됩니다.' 라는 문구가 지속 발생합니다.

    차량 퓨즈박스에 연결된 ACC배선(노란색)은 일종의 스위치 역할을 합니다.
    ACC배선에 전원이 인가되는 경우는 주행모드, 전원이 인가되지 않은 경우 주차모드가 됩니다.

    차량의 시동이 켜진 상태임에도 블랙박스에서 위와 같은 증상이 발생된다면, ACC배선에 전원이 인가되지 않는 상태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 원인으로는 아래와 같습니다.
    1) 퓨즈박스 안 ACC배선의 중간부분 플라스틱 커버 속 유리관 퓨즈 단선
    2) 최초 배선연결 오류(자가 설치 시 발생하는 경우가 있으므로, 설치 후 ‘꼭’ 동작 상태 확인 요망)
    3) 전원잭(커넥터) 불량
    4) 블랙박스 본체 불량 가능성

    유리관 퓨즈 교체, 배선 연결상태 확인 후 증상이 개선되지 않는 경우 제품 점검 및 A/S를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 06. 안전운전 도우미는 무엇인가요? 업데이트 방법을 알려주세요.

    안전운전 도우미란 GPS를 통해 차량의 속도 및 실시간 위치정보를 파악하여, 위험구간 및 과속 단속지점 등을 사전에 음성으로 안내해주어 운전자에게 도움을 주는 기능입니다.
    (본 기능은 외장 GPS안테나(별매품)가 필요하며, 일부 모델에서는 지원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안전운전 데이터는 www.gpsdata.co.kr에서 유상으로 업데이트가 가능합니다.

  • 07. ADAS기능은 무엇인가요?

    ADAS는 차선이탈경보시스템(LDWS), 전방추돌경보시스템(FCWS), 앞차 출발 알림(FVSA) 기능이며 사용자의 안전운전을 지원하는 기능입니다.

    LDWS : ‘Lane Departure Warning System’으로 설정한 속도 이상으로 주행할 때 차선이탈을 감지하면 경보음을 통해 운전자에게 알려주는 기능입니다.
    FCWS : ‘Forward Collision Warning System’으로 GPS신호로 받는 사용자 차량의 속도와 전방영상을 분석하여 충돌 위험으로 판단되면 경보음을 통해 운전자에게 알려주는 기능입니다.
    FVSA : ‘Front Vehicle Start Alarm’으로 3초 이상 정차한 상태에서 전방 차량이 멀어지는 경우 경보음을 통해 운전자에게 알려주는 기능입니다.

    (본 기능은 외장 GPS안테나가 필요하며, 별매입니다.)

  • 08. ADAS가 작동하지 않아요.

    ADAS가 작동하지 않는 경우는 사용 중인 모델명에 맞게 아래 항목을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모델명 : Urive Albatross6 / Urive Q2 / Urive Edge S1+ / Urive Edge S1 / Urive Edge G2 / Urive Edge G1 Pro / Urive Edge G1+ / Urive Edge G1

    1) 카메라 각도가 알맞게 설치 되었는지 확인(카메라가 정면을 향하게 설치합니다.)
    2) 설정에서 ADAS기능 ON/OFF상태 및 차종 선택이 바르게 되었는지 확인
    3) ‘기준선 위치 조절’ 재설정( Albatross6만 해당됨)
    4) GPS장착여부 확인(GPS단자가 아닌 다른 곳에 연결하지 않도록 주의 해주세요.)
    5) GPS신호가 정상적으로 수신되는지 확인

    6) 상기 조치 후 동일증상 발생 시, 블랙박스 위치 재 조정


    모델명 : Urive G600 / Urive G500 / Urive S500 / Urive Albatross Platinum T / Urive Albatross5(Platinum) / Urive AlbatrossQ / Urive Albatross4 / Urive U9 / Urive Classic+ / Urive Abatross4 / Urive Albatross3 / Urive Albatross3Gold(Blue)

    1) GPS장착여부 확인(GPS단자가 아닌 다른 곳에 연결하지 않도록 주의 해주세요.)
    2) GPS신호가 정상적으로 수신되는지 확인

    3) 카메라 각도가 알맞게 설치 되었는지 확인
    4) 카메라설치가 정상적으로 되었는지 확인

    캘리브레이션 방법 보기

    5) 상기 조치 후 동일증상 발생 시, 블랙박스 위치 재 조정

    ADAS기능 불량이 의심될 경우 택배A/S센터에서는 증상 확인이 어렵습니다.
    가급적 가까운 지역센터를 방문하여 조치를 받아 보시는 것을 권장 드립니다.
    (지역센터 위치 정보 확인하기 : http://www.urive.co.kr/customer/service_as.html#)

  • 09. 오토세이버(고온차단) 기능은 무엇인가요?

    오토세이버(고온차단) 기능은 차량 내부 온도가 고온(LCD 보증온도 이상)일 경우 LCD의 안정적인 사용을 위하여 LCD OFF시키는 기능입니다.
    LCD OFF 상태에서도 영상 녹화는 계속되고, 해제 조건의 온도로 낮아지면 자동으로 LCD ON 됩니다.
    여름철, 운행 중 간혹 고온동작으로 인한 LCD OFF 안내 음성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는 LCD 문제가 아닌 LCD를 안정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일시적으로 OFF상태를 유지하는 것으로 안심하고 사용하셔도 됩니다.
    주차 중에는 방전위험과 발열을 최소화 하기위해 소모전력을 최소화한 상태로 녹화를 진행하게 됩니다. 그럼에도 여름철에는 외부 환경에 의하여 제품의 온도가 상승할 수 있으며,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전원을 차단하게 됩니다. 여름철에는 가급적 그늘이 있는 곳에 주차하시기 바랍니다.

  • 10. 나이트비전은 어떤 기능인가요?

    나이트비전 야간 및 지하 주차장 등의 저조도 환경에서 실제 환경보다 밝은 영상으로 녹화하여 개선된 야간 시인성을 제공합니다. 이에 따라 나이트비전 기능이 없는 제품에 비해 야간 영상 식별이 용이합니다. 그러나 극저조도와 같은 빛이 거의 없는 상태에서는 식별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또한 가로등 및 조명 등이 많아 밝은 상황에서는 오히려 빛 번짐이 발생하여 번호판 및 영상 식별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사용자의 상황에 맞춰 기능은 ON/OFF하여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 11. 하이퍼랩스/타임랩스는 어떤 기능인가요?

    블랙박스의 영상은 초당 30프레임의 고용량으로 영상을 저장합니다. 영상 화질이 높아짐에 따라 단일 영상의 용량은 점점 높아지며, 블랙박스가 보관할 수 있는 영상의 개수는 줄어들게 됩니다. 이에 따라 지난 하룻밤 사이의 영상도 덮어 쓰여져 없어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이퍼랩스 기능은 주행녹화 시 기존 초당 30프레임으로 저장하던 영상을 초당 1프레임으로 영상을 저장하며, 타임랩스 기능은 주차녹화 시 기존 초당 30프레임으로 저장하던 영상을 초당 1프레임으로 영상을 저장하여 보다 장시간의 영상을 저장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충격이 발생되었을 때는 자동으로 감지하여 30프레임의 이벤트파일을 별도로 저장하므로 영상 누락 및 덮어쓰기가 될 확률을 줄이는 효과가 있습니다.

    * 제품에 따라 영상 저장 프레임 수의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 01. 명칭 및 단자 핀배열

  • 02. 24V 차량도 가능한가요?

    당사의 모든 제품은 12V, 24V 겸용으로 사용 가능합니다.

  • 03. 유라이브 제품의 후방카메라는 차량 외부에 장착해도 상관 없나요?

    당사 제품은 방수기능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차량 외부에 장착할 경우 제품 고장의 원인이 될 수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 특정상품 제외

  • 04. 배선 문의

    당사 제품의 경우 상시전원케이블이 기본 구성품으로 제공되고 있습니다.

    상시전원케이블의 경우 3가닥의 선(빨간선(BAT), 노란선(ACC), 검은선(GND))이 있는데 ‘빨간선’은 차량 시동에 관계없이 항상 들어오는 전원이며 ‘노란선’은 시동을 켰을때 들어오는 전원입니다.

    대부분은 블랙박스 설치 시 차량의 휴즈박스에 배선작업을 하게 되는데, 빨간선의 경우 상시전원(항시전원이 들어오는 곳)에 연결하시면 되고, 노란선의 경우 ACC(차량의 시동걸기 전단계를 말하며, 계기판에 불이 들어왔을 때의 단계를 말함)에 연결, 마지막으로 검은선은 GND(차체의 철판부분, 퓨즈박스 내 볼트부위)에 연결하시기 바랍니다.

    ex)
    BAT : 비상등, 실내등
    ACC : 시거잭, 파워아웃렛

    * 퓨즈박스안의 퓨즈 배치는 차량에 따라 다를 수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 05. 시거잭 및 기본 구성품 구매는?

    유라이브 공식 쇼핑몰(dooco(naver.com))에서 구매가 가능합니다.

  • 06. 장착점에서 파워세이프 제품을 따로 장착하였을 경우 ACC는?

    장착점에서 따로 전압차단 장치를 달 경우 당사의 전원케이블 중 빨간선(B+)와 검은선 접지(GND) 배선은 파워세이프 장치의 전원케이블과 같이 연결 하며, 노란선(ACC) 배선은 따로 연결을 하여야만, 제품동작이 정상 동작이 가능 합니다.(ACC 배선은 ON/OFF 스위치작용)

  • 01. 제품의 전원이 들어오지 않아요.

    제품을 사용하던 중 갑자기 발생한 문제라면

    1) 제품 스위치가 ON 상태가 맞는지 확인합니다.
    2) 전원케이블의 BAT(빨간선)와 ACC(노란선)배선의 퓨즈가 단락 되지 않았는지 확인합니다.
    3) 전원케이블과 연결된 차량 퓨즈가 단락 되지 않았는지 확인합니다.
    4) 전원케이블과 퓨즈 모두 이상이 없다면 제품 점검 및 A/S를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 02. 상시 전원 연결 방법

    상시 전원은 차량 내부의 퓨즈박스에 연결하여 사용합니다.
    전원케이블은 BAT(빨간색), ACC(노란색), GND(검정색) 3가지의 선을 연결하여 사용합니다.
    BAT는 상시전원(시동에 상관없이 항상 들어오는 전원)에 연결, ACC는 시동이 켜졌을 때에만 들어오는 전원에 연결, GND는 차체의 철판부분(또는 퓨즈박스 내 볼트부위 등)에 연결합니다.

    ex)
    BAT : 비상등, 실내등
    ACC : 시거잭, 파워아웃렛

    * 본 위치는 예시이며, 차량에 따라 장착 위치가 상이할 수 있습니다.


  • 03. 전원은 들어오나 재부팅 및 부팅이 되지 않아요.

    제품이 재부팅을 반복하거나 부팅이 되지 않는 경우 메모리카드 포맷을 진행해 보시기 바랍니다.
    이러한 경우 가급적 PC에서 포맷하시길 권장 드립니다.

    SD포맷터 사용법 보기

    메모리카드가 정상적으로 포맷이 완료되었다면, 다시 블랙박스에 삽입하여 사용하시면 됩니다.
    다만, 메모리카드가 인식이 안 되거나, 정상적으로 포맷되지 않는다면 메모리카드를 새 것으로 교체하여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메모리카드가 정상인데도 제품이 재부팅을 반복한다면 제품 점검 및 A/S를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 04. 가정용 AC 어댑터를 사용할 수 있나요?

    당사 제품은 가정용이 아닌 차량용으로 제작된 제품입니다.
    가정에서 사용하도록 제작된 어댑터, 케이블이 없으므로 가급적 차량에서만 사용하시길 권장 드립니다.

  • 05. 주행모드가 되지 않습니다.

    차량 퓨즈박스에 연결된 ACC(노란색)배선의 상태를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ACC배선의 경우 차량 시동이 켜진 상태일 때 전원이 들어오는 곳(ex. 시거잭)에 연결되어야 합니다.
    연결 상태가 정상인 경우 ACC 배선의 유리관 퓨즈의 상태를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 주행모드로 전환되는 경우 LCD화면이 정상적으로 출력되어야 합니다.


  • 06. 주차모드가 되지 않습니다.

    1) 배선 연결 상태 및 BAT(빨간색)배선의 상태를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BAT배선의 경우 차량 시동의 ON/OFF와 상관없이 항상 전원이 들어오는 곳(ex. 비상등, 실내등)에 연결되어야 합니다. 연결 상태가 정상인 경우 BAT 배선의 유리관 퓨즈의 상태를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 주차모드로 전환되는 경우 블랙박스의 LCD가 OFF상태로 전환되어야 합니다. 시동을 OFF해도 주차모드로 진입하지 않고 LCD가 ON되어 있는 경우 차량 방전의 위험이 있으니주의하시기 바랍니다.



    2) 주차 차단(차단 전압)설정 상태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주차모드 사용유무를 사용안함으로 설정하신 경우 시동을 OFF할 때, 블랙박스 전원도 함께 차단됩니다.
    (주차 차단 관련 내용은 동작 3. 차단 전압(주차 설정)기능은 무엇인가요? 항목을 확인하세요.)

    3) 배터리 노후로 인한 차단 여부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장기간 사용된 배터리는 효율이 떨어지게 됩니다.
    이로 인하여 주차모드로 진입은 되지만, 주차모드 유지시간이 짧아지게 됩니다.
    (차량 배터리 관련 내용은 동작 3. 차단 전압(주차 설정)기능은 무엇인가요? 항목을 확인하세요.)

    4) 주차모드 스위치 ON/OFF 상태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알바트로스6만 해당)
    알바트로스6 제품 측면에는 주차모드 ON/OFF스위치가 있습니다.
    주차모드 스위치를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 01. 제품별 메모리카드 사용 가능 용량

    메모리카드용량 제품명
    128GB Urive G2 / Urive G600 / I-QUAD2 / I-QUAD  

    64GB

    Urive Albatross 6 / Urive Edge G1 Pro / Urive Edge S1+ / Urive Edge G1+ / Urive Edge S1 / Urive Edge G1 / Urive S500 / Urive Albatross Platinum T / Urive G500 / Urive Albatross 5 Platinum / Urive HIT / Urive U9 / Urive Classic + / Urive Albatross Q / Urive Albatross 4 / Urive Albatross A2(AA) / Urive Zest / Urive Classic / Urive Albatross Impact / Urive U7 / Urive Albatross +A / Urive Cube / Urive Albatross 3Gold(Blue) / Urive Albatross 3 / Urive Retro / Urive Albatross + / Urive Albatross V / Urive U5 / Urive S+ / Urive Albatross Mini / Urive Albatross 2

    32GB

    Urive HIT2(HIT300) / Urive A5 / Urive Albatross A3 / Urive I-Cannon / Urive Ace / Urive I-Shotgun / Urive Shotgun / Urive Albatross 1 / Urive Green HD / Urive Single+ / Urive Single HD / Urive Green / Urive Eagle / Urive Single
    SD DUAL
    소켓 1 : 64GB
    소켓 2 : 64GB
    Albatross3 / Albatross3 Gold(BLUE)
  • 02. 타사 메모리카드 구매 가능 여부 및 메모리카드 스펙

    현재 당사에서 판매 되고 있는 정품 메모리카드 외에 타사의 제품 경우 제품에 대한 신뢰성 및 호환성이 검증되지 않은 제품으로 영상 저장이 정상적으로 이루어지지 못할 수 있습니다. 정품 메모리카드를 사용해주시기를 부탁 드립니다.
    권장 메모리카드 스펙 : MLC TYPE 10CLASS

    ※ 일반적으로 메모리 카드는 사용 가능한 수명이 있기 때문에( 권장 사용기간 6개월) 장기간 사용하면 새로운 데이터를 저장하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에는 새로운 메모리 카드를 구입하여 사용하시기 바라며, 장기간 사용에 의한 데이터 소멸에 대해 당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기 때문에 미리 양해를 부탁드립니다.

  • 03. 전원 ON 상태에서 메모리카드 제거?

    본체에서 메모리카드 제거나 삽입할 때에는 전원이 OFF된 상태에서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전원이 인가된 상태에서 메모리카드를 제거할 경우 데이터 손실 및 메모리카드 고장으로 이어질 수 있으니 ‘꼭’ 전원이 OFF된 상태에서 제거/삽입해 주시기 바랍니다.

  • 04. SDFormatter V4.0 다운로드 방법

    PC에 SD 포맷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한 후 설치하시고, 아래 안내설명에 따라 사용하시면 됩니다.

    [SD Formatter V4.0 다운로드]


  • 05. Window XP에서 64GB SD카드 인식문제.

    사용하는 PC의 윈도우 버전이 윈도우 XP 일 경우, PC에 다라서 64GB SD 카드를 인식하지 못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윈도우 업데이트를 하시게 되면 인식을 하게 됩니다.
    업데이트 파일은 당사 사이트 차량용 블랙박스 유라이브 (urive.co.kr) 접속 하시면 다운로드가 가능 합니다.

  • 06. 메모리카드를 포맷 한 후 프로그램을 넣어줘야 하는 건가요

    메모리카드 포맷 후 메모리카드 안에 프로그램을 넣어 주실 필요는 없습니다.
    동작에 필요한 프로그램은 블랙박스 본체에 내장 되어있는 상태 입니다.
    메모리카드 포맷 후 블랙박스에 삽입하시게 되면 영상 폴더를 자동으로 생성하게 되어 있습니다.



    * 제품마다 폴더명이 다를 수 있습니다.

  • 07. SD카드(메모리카드)불량으로 나타날 수 있는 증상(재부팅, 리부팅, 먹통 등)

    유라이브의 모든 블랙박스 제품에는 SD카드(메모리카드)가 삽입됩니다. 블랙박스에서 촬영되는 모든 영상을 SD카드에 저장되며, SD카드가 불안정한 경우에는 영상 누락 및 제품 동작에 오류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SD카드를 장기간( 6개월 이상) 사용하게 된 경우 SD카드를 선제적으로 교체하여 주시는 것을 권장 드리며, 부득이 사고가 발생되었을 때 영상이 누락되거나 제품 미동작으로 인한 영상 무존재 상황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SD카드에 문제가 생겼을 경우에 나타날 수 있는 증상들은 아래와 같습니다.

    1) 블랙박스 무한 재부팅(리부팅)
    2) 메인화면 또는 특정 화면에서 멈춤
    3) ‘SD카드 쓰기금지 오류’ 문구 및 안내 음성
    4) ‘지원하지 않는 파일 시스템’ 문구 및 안내 음성
    5) ‘제품 시간 초기화’ 문구 발생(이 경우 SD카드 포맷 후 동일증상 시, 본체 점검 요망)
    6) 영상 폴더 확인 시 최근 영상이 존재하지 않음
    7) 환경 설정을 완료했으나, 반복적으로 설정이 리셋되는 경우

    상기 증상이 있는 경우 SD카드를 PC에서 LOW포맷을 진행하여 불량 여부를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SD포맷터 사용법 보기

    참고) 전원 항목 중 '3. 전원은 들어오나 재부팅 및 부팅이 되지 않아요.' 를 확인해주세요.

  • 01. 2채널 영상을 어떻게 분리하나요?

    2채널 영상 분리하는 방법에 내용을 자세히 정리해둔 파일입니다. 다운로드 받으셔서 안내대로 해보시기 바랍니다. [다운로드]

  • 02. DMB, 차량 리모콘, 내비게이션이 잘 동작되지 않는데 어떻게 해야 되나요?

    DMB, 차량 리모콘, 내비게이션이 동작되지 않는 것은 전자파의 간섭 때문입니다.
    그럴 경우에는 전자파를 차단해주는 페라이트 코어를 전원 케이블 단자 쪽, 전/후방 케이블 단자 쪽 등 간섭 위치에 아래의 안내대로 설치해주시기 바랍니다.

    1) 사진과 같이 코어의 홈 부분에 후방 배선을 넣어 줍니다.



    2) 후방 배선을 사진과 같이 코어에 한 바퀴 감아 주며, 단자와 가장 가까운 곳에 연결을 해줍니다.



    3) 배선을 한 바퀴 감은 후 코어를 닫아줍니다.



    페라이트 코어 장착 후 증상이 호전되지 않으면 후방배선을 조수석 쪽으로 재 변경, 전/후방 카메라 위치 변경을 해보시길 권장드립니다.
    상기 내용처럼 진행을 하여도 동일하게 간섭이 발생되는 경우 콜센터(1599-0141)로 재연락을 부탁 드립니다.

  • 03. 충격 영상 누락 관련내용

    운행을 하게 되면 부득이하게 사고가 발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대부분 사용자들은 사고 발생 시, 사고 당시 영상 확보를 위해 블랙박스를 설치합니다. 블랙박스는 정상적으로 작동하는 상태에서는 모든 영상을 담아내게 됩니다. 그러나, 장기 녹화(ex. 주차녹화, 장거리주행)를 하는 경우 메모리카드의 용량의 한계에 따라 오래된 영상이 자동으로 삭제 되며 최근 영상만 남아있게 됩니다.

    사고가 발생한 경우 현장에서 바로 영상을 백업하여 확보할 수 있으면 좋겠지만, 그렇지 못한 경우가 다수 존재합니다. 이러한 상황들로 인하여 일정시간 이전에 발생한 사고영상을 찾을 수 없는 경우가 빈번하게 발생됩니다.

    높은 확률의 영상 확보를 위하여 블랙박스 내에 충격감지센서를 내장하여 충격이 감지되었을 때 이벤트 녹화(사고영상)를 합니다. 보통의 경우 차량에 충격이 가해지는 상황이 적기 때문에 녹화 영상이 이벤트 영상으로 저장된 경우 차량 환경(비포장도로, 요철, 과속방지턱, 급정거, 급출발 등 충격상황이 적은 환경)에 따라 사고영상을 장기간 보관할 수 있어 사고를 뒤늦게 인지해도 영상을 찾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러나 충격 영상도 영구적으로 보관할 수는 없으며, 저장용량이 초과할 경우 오래된 영상부터 순차적으로 삭제하게 되므로 가능한 빨리 사고를 인지하고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사고영상을 확보하기 위해 주기적으로 차량 외관 및 블랙박스 동작상태를 점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사고 영상이 없는 경우
    1) 블랙박스 전원이 OFF된 상태에서 사고가 난 경우(고장 및 SD카드 불량, 차단전압으로 인한 전원 OFF 등)
    2) 사고영상 확인이 늦은 경우(이벤트로 저장되지 않아 일반 영상으로 저장되었다가 덮어쓰기 된 경우)
    (차량 범퍼는 충격을 흡수하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블랙박스에 충격이 경미하게 전달되어 이벤트 영상으로 분류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3) 충격 영상이 저장되었으나 덮어쓰기 된 경우(장기간 사고를 인지하지 못하여 이벤트 영상이 덮어쓰기 된 경우)

    * 덮어쓰기된 영상은 복구가 불가하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